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재명 지지모임 전남민주평화광장, 내달 1일 여수서 출범식
상태바
이재명 지지모임 전남민주평화광장, 내달 1일 여수서 출범식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1.05.30 13: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혁공정지역균형발전한반도평화민주세력 재집권 5대 목표
전남민주평화광장 포스터. [주철현 의원 제공]
전남민주평화광장 포스터. [주철현 의원 제공]

여권의 유력 대권 후보인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지지모임인 전남민주평화광장이 전남 여수에서 출범한다.

더불어민주당 주철현 의원(여수갑)에 따르면 전남민주평화광장은 내달 1일 오후 5시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 컨퍼런스홀에서 공동대표단, 전남 22시군 지역대표 발기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및 출범식을 갖는다.

전남민주평화광장은 주철현 의원이 준비위원장을 맡아 정치인, 지역 정당, 시민사회단체, 시민 등 각계 인사들이 창립·출범 발기인으로 참여해 공식적인 활동에 나선다.

이날 출범식에는 민주평화광장 공동대표 조정식 의원(경기시흥을), 광주민주평화광장 상임공동대표 이형석 의원(광주북구을), 민형배 의원(광주광산구을), 김승남 의원(고흥보성장흥강진) 등 의원 10여명 참석할 예정이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축하 영상을 통해 전남민주평화광장 출범을 축하할 예정이다.

민주평화광장은 권력기관 등 중단없는 개혁실현, 경제 사회적 민주화를 통한 공정사회 실현, 지역균형발전, 한반도 평화와 공동번영질서 확립, 민주평화세력의 재집권을 5대 목표로 하고 있다.

주철현 상임대표는 “민주평화광장은 전남에서 ‘민주’의 가치를 지켜내고 ‘평화’와 ‘공정’의 가치를 전남에서 실현해 내기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며 “민생중심 정치혁신과 평화공정 실현을 위해 우리 진보진영의 전국차원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정 2021-05-30 13:34:33
이지지님 지지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