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142]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온라인으로 열린다
상태바
[축제 142] 서천 한산모시문화제, 온라인으로 열린다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1.06.0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제31회 한산모시문화제 친환경축제 선포
11일부터 13일까지 온라인축제로 개최
제31회 한산모시문화제 포스터. [서천군 제공]
제31회 한산모시문화제 포스터. [서천군 제공]

[전국은 지금 - 축제 142]
제31회 한산모시문화제 온라인축제 개최

충남 서천군이 1일 한산모시문화제 추진위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1회 한산모시문화제 친환경축제 선포식을 가졌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온라인 축제로 전환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한산모시문화제는 예년과 같이 한산모시관 현장에서 모두 모이지는 않지만 축제일 이전부터 남녀노소 주민 모두가 지역 곳곳에서 참여하는 축제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군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해 한산모시와 디지털 연결을 주제로 청소년이 그린 모시 디지털 그림을 이번 모시문화제 포스터에 활용한다.

군미디어센터는 주민기자단과 함께 영상촬영 및 제작관련 교육을 진행하면서 모시 먹방, 모시문화체험 등 모시관련 영상을 제작했다.

군문화원도 ‘모시의 기억, 서천의 기록’으로 한산모시문화제 30년 동안의 역사찾기 일환으로 주민들이 소장한 사진으 기증받아 전시를 기획하고있다.

올해 한산모시문화제는 이날 친환경축제 선포식을 시작으로 친환경 천연섬유 워크을 비롯 신진 디자이너 공모전, 저산팔읍 길쌈놀이 다큐, 모시의 기억 전시, 지역주민 영상콘텐츠, 한산모시제품 판매 기획전 등을 오는 11일부터 한산모시문화제 홈페이지와 유튜브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한산모시를 주제로 다양한 이벤트가 이어져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있다.

노박래 군수는 “친환경 천연섬유로 유명한 한산모시가 지향하는 한산모시문화제는 그 명성에 걸맞게 지구를 생각하는 친환경축제로 추진하겠다”며 “지구를 위한 모두의 친환경 실천과 행동으로 앞으로의 한산모시문화제를 즐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