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노사 공동,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 전개
상태바
LG화학 여수공장 노사 공동,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 전개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21.06.0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LG 화학 여수공장 노사는 전날 복지시설에 지역상생을 위한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했다. [전남LG 화학 여수공장 제공]
전남LG 화학 여수공장 노사는 전날 복지시설에 지역상생을 위한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했다. [전남LG 화학 여수공장 제공]

전남LG 화학 여수공장 노사는 전날 복지시설에 지역상생을 위한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했다고 2일 밝혔다.

노사는 기업시민으로서 지속가능한 환경조성에 기여하고 복지시설 에너지 비용 지원 활동 차원으로 태양광 발전설비를 기증하고 있다.

지난 1월 장애인 복지시설 동백원에 이어 이번 한국장애인부모회 여수지회에 올해 두번째 태양광 발전설비 기증이다.

이번 태양광 발전설비 7KW 설치로 연간 10,000 KW 이상의 전력을 감축할 수 있게 된다. 지난해 한 가구당 연평균 전력 사용량이 약 3,500KW임을 감안하면 3가구 수준의 필요 전력을 대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노사는 임직원 여수시민되기 운동 전개를 통해 시로부터 받은 전입유도포상금인 상품권 5백만원을 활용해 TV와 컴퓨터를 구입해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남동부지소에 전달했다.

이 물품들은 힘든 여건에도 사회복귀 의지가 강한 법무보호대상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어 여수 복지재단이 운영하는 남산요양원에 의료용 전동 침대 두 구를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전달식은 요양원 환자뿐만 아니라 요양보호사들에 있어서도 더 좋은 환경을 이루는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이뤄졌다.

노사는 농촌 사랑 상품권 복지시설 전달, 사랑의 헌혈운동, 저소득 여성 청소년 위생용품 지원 등 노사화합과 다양한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