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태광산업,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합동 캠페인
상태바
중구-태광산업,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합동 캠페인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6.0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안전카드를 직접 아이들 가방에 달아주고 있는 서양호 구청장. [중구 제공]
어린이 안전카드를 직접 아이들 가방에 달아주고 있는 서양호 구청장.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최근 태광산업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우산을 지원과 함께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합동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서양호 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아동의 안전한 등·하교와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안전사고 예방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는 만큼 앞으로도 교통약자인 어린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장마철을 앞두고 태광산업은 충무초등학교 전교생에게 '어린이 교통안전 우산' 210개를 전달했다. 안전우산은 눈에 쉽게 띄도록 반사지로 제작돼 우천 시 운전자에게 아동의 위치를 알리고, 투명한 부분을 통해 아동의 시야를 확보해 보행 중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물품이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의 차량 제한속도(30km)를 준수하자는 의미로 '30'표기를 넣었다. 어린이 책가방에 부착하는 안전 용품 '교통 안전카드'도 함께 배부했다. 운전자에게 어린이가 잘 보일 수 있도록 빛을 반사해 보행자 발견 거리를 증가시켜 사고를 예방하는 기능을 한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는 서양호 구청장, 태광산업 정찬식 대표, 박재용 대표, 김동택 충무초등학교장, 중부 경찰서 황기현 계장이 함께 참여했다.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 적힌 피켓을 들고 있는 모습을 공유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편 태광산업은 섬유, 직물, 석유화학, 슈퍼섬유 등 섬유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장충동 2가에 자리 잡고 있는 기업으로 다양한 사회적 기여를 실천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