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철원 창작 음식, 예술로 맛보다
상태바
철원 창작 음식, 예술로 맛보다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21.06.0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외식업소-예술인 협업 '예술맛집전시회' 개최
한솔가든-장우혁 펜화작가...롤스크린 전시·소품 제작
‘예술맛집전시회’가 강원 철원군 갈말읍 한솔가든에서 이달 한달간 진행된다. [철원군 제공]
‘예술맛집전시회’가 강원 철원군 갈말읍 한솔가든에서 이달 한달간 진행된다. [철원군 제공]

지역 외식업소와 예술인의 협업으로 탄생한 ‘예술맛집전시회’가 이달 한달간 강원 철원군 갈말읍 한솔가든에서 첫 번째로 열리고 있다.

7일 군은 지역 외식업소·예술인 협업 매칭 지원 시범사업 ‘철원은 음식이 예술’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첫 번째 선정업소로 한솔가든과 장우혁 펜화작가의 협업 작품이 선보인다. 장우혁 펜화작가와 함께 식당의 음식과 스토리를 바탕으로 콘텐츠를 협의하고 이를 예술 작품화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식당의 스토리를 담은 현무암 카약 조형물, 식당 전경 그림액자, 음식 이미지를 담은 롤스크린 등을 통해 그림을 식당안에 전시했고 식당 세팅지, 쟁반, 메뉴판, 커튼, 앞치마 등을 활용한 다양한 소품을 제작했다.

순담계곡 언덕 숨은 맛집 찾기로 그려진 식탁 세팅지를 시작으로 차가운 아크릴 칸막이 대신 따듯한 롤스크린 칸막이 작품으로 예술과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군은 향후 2회에 걸쳐 시범사업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며 피드백을 통해 지역 맞춤형 특화 협업 및 확대 여부를 결정해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현종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외식업소에게는 새로운 홍보마케팅 기회가 예술인에게는 생활 속 예술로 작업공간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울러 철원의 식당을 찾는 주민과 관광객이 철원의 음식과 예술을 함께 맛 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