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청사 신축 부지 확정
상태바
정선군 청사 신축 부지 확정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6.1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회관 일대 40필지 규모
하반기부터 사업추진 박차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 청사 신축 부지가 확정됐다. 

13일 군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열린 ‘정선군청사 신축공론위원회’에서 결정한 부지는 현 청사를 포함한 인근으로 문화예술회관 일대 40필지 규모다. 

이로써 군은 지역의 당면한 최대 현안 중의 하나인 군청사 신축에 따른 신청사 건립부지를 현 청사부지로 최종 확정하고 올 하반기부터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군 청사는 준공된지 50년이 경과된 낡은 건물로 정밀안전진단결과 D등급 을 받아 안전성 문제와 유지보수비용 과다지출, 주차공간 협소, 사무공간협소, 부서분산배치, 민원불편 등 문제점들이 발생돼 그동안 청사신축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군은 청사 신축을 위해 지난 2019년 청사신축 공론화위원회를 구성, 신축부지 선정을 위해 그동안 군민참여형 공론화 과정을 통해 현 청사부지에 신축키로 합의안을 도출, 군정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군의회에 제출해 현 청사부지 및 문화예술회관 일대 총 40여필지를 신청사 건립부지로 최종 확정됐다고 군은 설명했다.

이에 군은 올 하반기 보상이 가능한 편입부지부터 보상절차와 함께 타당성조사용역 및 기본계획수립 용역을 발주하고 내년 군 계획시설결정, 타당성조사 및 지방재정 투자심사 후 설계공모를 거쳐 오는 2023년초 착공해 2024년말까지 청사 신축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전훈표 회계과장은 “청사부지가 최종 확정된 만큼 부지매입과 각종 행정절차를 거쳐 군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청사를 신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