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태경 "민심요구는 시대교체…낡은 정치 끝내고 21세기 정치해야"
상태바
하태경 "민심요구는 시대교체…낡은 정치 끝내고 21세기 정치해야"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6.1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 현역의원 첫 대선 출마 선언
국민의힘 하태경(53·부산 해운대갑) 의원이 15일 SNS를 통해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하 의원 페이스북 캡쳐]
국민의힘 하태경(53·부산 해운대갑) 의원이 15일 SNS를 통해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하 의원 페이스북 캡쳐]

국민의힘 하태경(53·부산 해운대갑) 의원이 15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야당 현역 의원 가운데 처음으로 출마를 선언한 하 의원은 이날 SNS를 통해 기자회견을 생중계했다.

하 의원은 "도도한 변화의 흐름에 담긴 민심의 요구는 시대교체다"라며 "국민의 바람은 명확하다. '낡은 20세기 정치를 하루빨리 끝내고, 21세기에 어울리는 정치를 하라'(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조국 사태' '추-윤(추미애-윤석열) 갈등'을 거론하며 "합리와 원칙이 있어야 할 곳을 진영논리와 내로남불로 채우는 사회는 불행한 사회"라며 "과학과 지성이 몰상식과 괴담을 이기는 대한민국, 제가 대통령이 되어 만들고 싶은 나라"라고 포부를 밝혔다.

특히 현 정권을 겨냥해 "청와대에 온갖 권력을 집중시키고 민정비서관이 죽창가를 부르며 외교 문제에 개입하는 코미디 정치가 되풀이된다면 우리는 미래로 나아갈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와 관련 "헌법정신을 실천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며 "청와대와 내각, 입법부 간에 견제와 균형을 지키는 대통령이 되겠다"고 공약했다.

또 '돈 벌 궁리하는 대통령'이 되겠다며 이를 위해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투자로 산업구조를 고도화하고 개발도상국과 경제협력벨트를 구축해 한국의 경제 영토를 확장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하 의원은 이날 공약으로 ▲검찰총장 국민 직선제 ▲법무부 폐지 ▲현행 17개 시·도체제 폐지 ▲광역단위로 메가시티를 육성하는 행정구역 개편 단행 등을 내세웠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