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건강생활 실천 걷기운동 활성화 '앞장'
상태바
정선군, 건강생활 실천 걷기운동 활성화 '앞장'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6.20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리누비길 걷기 환경 조성
강원 정선군이 건강 증진을 위한 걷기운동 활성화에 나섰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이 건강 증진을 위한 걷기운동 활성화에 나섰다.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은 생활 속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으로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해 걷기운동 활성화에 나선다.

20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한 군민들의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아리누비길 걷기 환경 조성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답답함, 불안, 스트레스, 우울감 등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어 군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조양강 둘레길을 비롯한 임계 송계 봉산길, 북평 둔치길, 사북 기차탈까 버스탈까, 여량 꽃벼루재길, 고한 탄탄대로 가는길 등 읍·면별로 발굴한 23개 아리누비길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리누비길은 2∼4.7㎞ 거리의 편도 또는 둘레길이며, 아리누비길을 활용해 매일 30분 이상 걷기를 통한 마일리지 부여하고 1년에 6만 마일리지까지 쌓을 수 있으며 쌓인 마일리는 정선아리랑상품권을 지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워크온을 연계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함께 읍·면 건강위원회와 걷기지도자 등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아리누비길 위치와 코스를 알리는 아리누비길 리본 달기를 실시하는 등 아리바우길 코스 홍보와 함께 건강 걷기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