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원희룡 "이재명, 점령군 역풍에 당황해 적반하장"
상태바
원희룡 "이재명, 점령군 역풍에 당황해 적반하장"
  •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 승인 2021.07.05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운동 경험없이 주워들은 80년대 시각으로 큰 사고 쳐"
원희룡 제주지사 [제주도의회 제공]
원희룡 제주지사 [제주도의회 제공]

원희룡 제주지사는 5일 "점령군 역풍에 당황한 이재명 경기지사가 색깔공세라고 적반하장식 반발을 하고 나섰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색깔공세? 이재명지사의 적반하장'이라는 글을 올려 "습관적으로 친일(친일파득세)과 반미(미점령군)로 갈라치기 전략을 쓰려다 크게 역풍을 맞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자랑스런 대한민국에 침을 뱉고 정통성훼손 의도를 드러낸 것으로 비판받고 있다"며 "여당내에서도 불안한 역사인식이란 비판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원 지사는 "친일청산 미비란 말은 들었어도 미국이 점령군이란 말은 일반 국민들은 처음듣는 이야기였다"며 "(이 지사가)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또한 "포고령에 점령군으로 표기되어있다면서 6.25전까지는 점령군 성격이 맞다고 고집을 피운다"고 비판했다.

특히 "포고령 문구만 그렇게 맹신하고 실질은 인정하지 않더니, 해방군으로 표기돼 있는 소련군 포고령은 믿지 않는다는 식으로 자세를 바꾼다"며 "소련도 점령군이 맞다는 식으로 피해가려 한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학생운동경험이 없어 민주당 주류에 편입되지 못한 이 지사가 주변의 운동권참모들에게 주워들은 80년대 '해방전후사의 인식' 시각으로 지적콤플렉스를 탈피해보려다 큰 사고를 쳤다"며 "나라가 걱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waterwrap@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