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제259회 대전시의회 임시회 개회…51건 안건처리
상태바
제259회 대전시의회 임시회 개회…51건 안건처리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7.0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진근 의원 '발달장애인 등 보호대상자 실종방지 대책' 대표발의
우애자 의원 '홈스쿨링 청소년 교육지원 개선 대책' 등 5분발언
대전시의회는 제259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올 하반기 첫 임시회를 열었다. [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는 제259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올 하반기 첫 임시회를 열었다. [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는 제259회 임시회 개회식을 갖고 올 하반기 첫 임시회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의원 발의안 20건을 포함해 조례안 28건, 규칙안 1건, 동의안 5건, 의견청취 3건, 건의안 2건, 결의안 1건, 보고 11건 등 모두 51건의 안건을 처리한다.

본회의에서는 남진근 의원이 대표발의한 발달장애인 등 보호대상자 실종방지 대책 관련 건의안을, 박혜련 의원의 노인회 인력 인식개선 및 역량강화 촉구 건의안을, 김종천 의원이 대표발의한 토지주택연구원 대전 존치 촉구 결의안을 의결했다.

또한 5분자유발언을 통해 우애자 의원이 홈스쿨링 청소년 교육지원 개선 대책을, 홍종원 의원이 선제적 감염병 예방조치를 위한 체온계 보급 필요성을, 손희역 의원이 기본교통비 지원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를 통한 교통복지 강화 방안을, 채계순 의원이 종합 육아지원 정책의 필요성 등발언해 시정에 반영해줄 것을 촉구했다.

권중순 의장은 “최근 코로나19 감염이 종교시설, 노래방, 학교 등을 통해 확산되고 있는 만큼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강조하며 “예년보다 강한 집중호우가 예상되는 이번 장마에 큰 피해가 없도록 점검과 대비에 철저를 기해 달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