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미세먼지 저감 위해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
상태바
군포시, 미세먼지 저감 위해 전기자동차 구매 지원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7.1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승용차 79대·최대 1200만원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가 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친환경 전기자동차 구매를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원 물량은 전기승용차(초소형 전기차 포함) 79대이며 이 가운데 10대가 장애인과 차상위 이하 계층 등 취약계층, 다자녀 가구, 생애최초 차량 구매자 등 우선보급 대상자들에게 배정된다.

이번 지원은 기존 지원에서 법인과 기관에 배정한 물량 중 미집행 물량을 일반보급으로 통합해 일반 시민 대상의 보급 물량을 늘리고 새로이 지원되는 차종을 추가해 수요자의 선택권을 확대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지원 금액은 전기승용차가 대당 최대 1200만원(국비 800만원, 시비 400만원)이며 전기 택시를 구매할 경우 200만원이 추가 지원되고 차상위 이하 계층이 구매할 경우 국비지원액의 10%가 추가로 지원된다.

초소형 전기차 지원금은 대당 최대 650만원(국비 400만원, 시비 250만원)이다.

지원 차종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에 게재된 전기차 보조금 지원대상 차량이다.

신청은 3개월 안에 전기차 출고와 등록이 가능할 경우 전기차 판매점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저공해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 대상자는 예산 소진 시까지 신청서 접수 순서에 따라 선정되며 접수 후 7일 안에 개별적으로 통보받게 된다.

한재수 시 환경과장은 “자동차 배출가스로 인한 미세먼지를 줄여서 깨끗한 도시 군포를 만들기 위해 오염물질이 없는 친환경 전기차 구매를 지원하는 것”이라며 “관심있는 신규 자동차 구매 예정자들은 신청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