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양주시, 호평동 도심에 대규모 공원조성
상태바
남양주시, 호평동 도심에 대규모 공원조성
  • 남양주/ 김갑진기자
  • 승인 2021.07.1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 도심 중앙에 대규모의 공원이 조성된다. 사진은 남양주시청사 전경.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 도심 중앙에 대규모의 공원이 조성된다. 사진은 남양주시청사 전경.

경기 남양주시 호평동 도심 중앙에 지역 주민들의 휴식, 힐링공간이 될 대규모의 공원이 조성된다. 

시는 사계절 산책로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호만천을 따라 주변에 늘을중앙공원을 조성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휴양, 휴식 공간으로서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이 공원은 호평동 218-3번지 일원 1만7081m²의 규모로 토지보상비, 공사비등을 합쳐 총 사업비만 448억여 원에 달한다.

이번에 추진되는 공원 조성사업은 지상에 공원을 조성하고 지하에는  2층 규모로 주차장이 조성된다.  총 245대를 동시에 주차가능한 지하주차장을 조성함으로써  도심 상가 주변 불법주차 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내년 6월 완공될 예정인 이 사업은 공원내에 다양한 힐링공간이 만들어진다. 공원내에는 만남의 광장을 비롯해 슬로프 산책로, 숲속아레나, 힐링가든, 다목적광장, 수변진입광장, 바닥분수, 생태학습장, 체력단련시설등이 조성된다.

이창균 공원조성 1팀장은 "이번에 조성되는 늘을중앙공원은 지역 주민의 휴양과 휴식 공간 뿐만아니라 문화적인 도시생활과 여가 활동등 주민 소통의 장으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남양주/ 김갑진기자
gj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