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일산복음병원, 4차 폐렴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상태바
일산복음병원, 4차 폐렴 적정성 평가 '1등급' 획득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1.07.2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8세 이상 환자 치료 전국 660개 의료기관 대상
6개 항목 평가 주 5개 만점 종합점수 99.8점 기록
일산복음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한 4차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일산복음병원 제공]
일산복음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한 4차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일산복음병원 제공]

일산복음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한 4차 폐렴 적정성 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지난 2014년부터 폐렴 적정성평가를 시행해 폐렴 환자가 거주하는 가까운 지역 내에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이를 평가하고 공개하고 있다.

평가 대상은 지난 2019년 10월부터 작년 2월까지 폐렴으로 입원한 만 18세 이상 성인 환자에게 항생제 치료를 실시한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 병원(요양병원 제외)등 전국 660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평가내용은 총 6개 항목으로 산소포화도검사 실시율, 중증도 판정도구 사용률, 객담도말·배양검사 처방률, 첫 항생제 투여 전 혈액배양검사 실시율, 병원도착 8시간 이내 항생제 투여율로 평가됐다. 일산복음병원은 5개 항목 만점을 받아 종합점수 99.8점으로 1등급을 받았다.

손정일 병원장은 “폐렴은 감기, 독감 증상과 비슷해 초기에 진단이 늦어지면 치료시기를 놓쳐 악화될 수 있다”며 “폐렴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로 지역민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복음병원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고관절 치환술 진료량 평가’에서 지난 2009년부터 5년 연속 1등급을 받아 고관절치환술 등 고난이도 수술에 대한 최우수병원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