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교육청, 교가·교훈 성차별적 요소 개선 나선다
상태바
강원교육청, 교가·교훈 성차별적 요소 개선 나선다
  •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7.2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학교 교가·교훈 돌아보기 추진
강원교육청은 20일 2021년 ‘우리학교 교가·교훈 돌아보기’를 추진한다. 사진은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은 20일 2021년 ‘우리학교 교가·교훈 돌아보기’를 추진한다. 사진은 강원교육청사 전경.

강원교육청은 20일 2021년 ‘우리학교 교가·교훈 돌아보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도교육청은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세부계획을 마련해 학생들이 자주 접하는 교가·교훈에서 성차별적 요소를 파악하고 전문가 검토를 지원해 교육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자율 수정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교가·교훈 성차별 요소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 초·중·고·특수학교별 교가·교훈 전문을 접수받았으며 성별영향평가 및 관련 전문가 T/F팀을 구성해 성차별적 요소 점검 기준을 마련하고 21일부터 내달 25일까지 검토 후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별 자율 수정 기간을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둬 학교별로 동문회, 운영위원회, 학부모회, 학생자치회 등과 협업해 자율 수정하도록 권장할 예정이다.

김흥식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시대적 흐름에 맞지 않는 교가·교훈 속 성차별적이고 시대착오적인 요소를 찾아보고 학교구성원들이 자율적인 과정을 거쳐 개선함으로써 일상 속 성평등 마음가짐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성평등의 가치 실현을 위한 평등중점학교운영, 특정성별영향평가 대상과제 선정 등 관련 교육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