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낙연에 "망국적 지역주의 조장하는 캠프 자중시켜야"
상태바
이재명, 이낙연에 "망국적 지역주의 조장하는 캠프 자중시켜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7.2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지사는 25일 '백제 발언' 논란과 관련해 이낙연 전 대표에게 "'이재명이 지역주의 조장했다'는 가짜뉴스 퍼트리며 망국적 지역주의 조장한 캠프 관계자를 문책하고 자중시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낙연 후보 캠프 관계자들이 '극단적 네거티브를 하고 있다"며 "제가 하지도 않은 말을 지어내 공격하고 있다. 지역주의를 조장하지 말자면서 되려 망국적 지역주의를 조장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전 대표 캠프 배재정 대변인은 전날 논평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국가균형발전을 내세우며 국민화합에 힘쓸 때 이재명 후보는 '이낙연 후보의 약점은 호남', '호남 불가론'을 내세우는 것이냐"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 이 지사는 지난 22일 언론 인터뷰 원문을 첨부했다.

이 지사는 인터뷰에서 "지난해 7월 30일 당권주자였던 이 전 대표와 만나 '한반도 5천년 역사에서 백제 쪽이 주체가 돼 한반도 전체를 통합한 때가 한 번도 없었다. (이 전 대표가) 나가서 이긴다면 역사'라고 말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전 대표를 향해 "제가 이기는 것보다 이 후보께서 이기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고 그래서 후보님께 한반도 역사 최초의 호남 중심 대통합을 이루시고 망국적 지역주의를 끝내주십사고 말씀드린 것 기억나지 않느냐"고 물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