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지역인재 육성 '나두 공무원반' 운영
상태바
정선군, 지역인재 육성 '나두 공무원반' 운영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7.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취업준비생 대상
참가자 내달 2일까지 모집
강원 정선군은 지역인재 육성 아카데미 ‘나두 공무원 시험 준비반’을 운영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지역인재 육성 아카데미 ‘나두 공무원 시험 준비반’을 운영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은 지역인재 육성 아카데미 ‘나두 공무원 시험 준비반’을 운영한다.

군은 전략적 학습을 통해 지자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역인재 육성 아카데미 ‘나두 공무원반’교육 참가자를 내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지역인재 육성 및 지역학교 명문고 성장 지원을 위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정선군 공무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지역인재 양성과 타지역에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 ‘나두 공무원’반을 지난 2019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현재까지 총 9명이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다.

나두 공무원반 참가자 모집은 내달 2일까지이며 총 20명을 모집해 내달 10일부터 오는 12월 17일까지 군청소년수련관 ‘아리하랑’에서 국어, 영어, 한국사 등 공무원 시험과목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수강대상은 공무원 시험에 응시해 취업을 희망하는 정선에 거주하고 있는 군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정선군청소년수련관 방문 또는 네이버 폼을 이용한 온라인(http://naver.me/5aVTjlKT)으로 접수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군 청소년수련관 인재육성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는 지난 2017년 교육경지비원사업으로 시작해 올해 4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고등학교 1학년 28명, 2학년 19명, 3학년 16명 등 총 63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