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원희룡 "부동산 실패, '국민 탓' 아닌 '정부 탓'"…임대차3법 폐지 촉구
상태바
원희룡 "부동산 실패, '국민 탓' 아닌 '정부 탓'"…임대차3법 폐지 촉구
  •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 승인 2021.07.2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제주지사 [제주도 제공]
원희룡 제주지사 [제주도 제공]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원희룡 제주지사는 28일 홍남기 부총리의 부동산 긴급담화와 관련,  "아무 내용 없이 '국민 탓'으로 끝났다"고 말했다.

원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국민들의 불안심리가 첫 번째 문제고, 허황된 수익을 기대하는 투기가 두 번째 문제라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원 지사는 "(문 정부의) 공급은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한다. 정부는 아무런 잘못이 없다는 것"이라며 "말도 안 되는 주장"이라고 일축했다.

이에 대해 "국민 탓이 아니라 정부 탓"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특히 "임대차 3법을 강행하고 25차례나 부동산 정책을 쏟아내며 시장을 통제하려 든 게 문재인 정부 아닙니까? 그럼에도 집값이 노무현 정부 이래 최대로 치솟았는데, 그 책임을 국민에게 돌리는 건 그야말로 어불성설"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정부가 해야 할 일은 불필요한 규제를 철폐하고, 내 집 마련이라는 국민들의 당연한 욕구를 인정하는 것"이라며 "임대차 3법부터 당장 폐지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규제는 줄이고 지원은 더해야 한다. '국가찬스'로 내 집 마련을 원하는 국민들을 파격적으로 지원하겠다"며 ▲50% 공동지분 신혼주택 ▲처음주택 등 다양한 정책들을 준비하고 있음을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제주취재본부/ 양동익기자
waterwrap@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