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도의회 첫 여성 주무팀장 탄생
상태바
경기도의회 첫 여성 주무팀장 탄생
  • 한영민기자
  • 승인 2021.07.2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현국 의장, 총무팀장에 김정희 사무관 임명...65년 사상 최초
장현국(오른쪽) 의장은 김정희 사무관을 의회사무처 소관 주무과 주무팀장인 총무팀장에 임명하고 임명장을 교부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장현국(오른쪽) 의장은 김정희 사무관을 의회사무처 소관 주무과 주무팀장인 총무팀장에 임명하고 임명장을 교부했다.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가 65년 사상 처음으로 총무담당관 총무팀 신임팀장에 여성 공무원을 임명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성별에 구애됨 없이 ‘공정 인사체제’를 확립함으로써 의회 사무처 전반의 역량을 끌어올리겠다는 장현국 의장(더민주·수원7)의 의지가 반영된 결과다.

장 의장은 전날 단행한 의회사무처 하반기 정기인사에서 김정희 사무관을 의회사무처 소관 주무과 주무팀장인 총무팀장에 임명하고 이날 오후 의장 접견실에서 임명장을 교부했다.

장 의장은 “능력 있는 여성 공무원을 주요 보직에 적극 기용함으로써 실질적 성평등을 구현하고 모든 공무원이 성별에 관계 없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신임 총무팀장은 1993년 공직에 입문하고 2007년 6월부터 2009년 6월까지 2년 간 미국 콜로라도 주립대학교에서 유학하며 행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경기도 도시행정팀장, 해외마케팅팀장, 다문화지원팀장 등의 보직을 거쳐 최근까지 의회사무처 회계팀장으로 근무해 왔다.

김 총무팀장은 다양한 행정 경험과 유연한 소통 능력으로 동료 직원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탁월한 판단력 및 신속한 업무 추진력을 바탕으로 의원 의정활동과 후생복지 지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된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