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양시, 범계역 임시선별검사소 평화공원으로 이전
상태바
안양시, 범계역 임시선별검사소 평화공원으로 이전
  • 안양/ 배진석기자
  • 승인 2021.08.01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 속 의료진·검사대기자 보호
경기 안양시는 현재 범계역의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를 인근 평화공원으로 옮겨 1일부터 가동에 들어갔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현재 범계역의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를 인근 평화공원으로 옮겨 1일부터 가동에 들어갔다. [안양시 제공]

경기 안양시는 현재 범계역의 코로나19 임시선별검사소를 인근 평화공원으로 옮겨 1일부터 가동에 들어갔다.

평화공원은 범계역 7번 출구로부터 걸어서 2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곳에는 나무숲이 잘 조성돼 있어 한낮에도 그늘이 많이 형성된다. 이로 인해 더위에 지치기 쉬운 선별검사소 의료진과 행정지원 인력을 포함한 운영진을 배려하고 줄을 서서 검사대기 중인 시민들을 일사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임시선별검사소 이전은 최대호 시장이 최근 격려차 현장을 방문해 운영진의 요구를 수렴, 이전 검토를 지시해 이뤄지게 됐다. 범계역 검사소는 햇빛을 피할 곳이 없는데다 장소도 비좁은 상태다. 검사소가 평화공원으로 이전함에 따라 한결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원활한 검사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안양의 임시선별검사소는 범계역을 포함해 안양역, 삼덕공원, 동안구보건소 앞 광장 등 4개소에서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 들어 범계역 검사소의 하루 평균 검사 건수가 5700건을 넘어서 네 곳 중 가장 높게 나타났다.

임시선별검사소 4개소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며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 평일 점심시간은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점심시간 없이 운영한다.

최 시장은 “4차 대유행으로 더욱 더 철저한 방역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가 요구된다”며 “평화공원 임시선별검사소가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안양/ 배진석기자
baej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