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SKC솔믹스, 반도체 평탄화 'CMP패드' 천안공장 상업가동
상태바
SKC솔믹스, 반도체 평탄화 'CMP패드' 천안공장 상업가동
  • 천안/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8.03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MP패드 연 18만장 생산능력 확보…"반도체 소재 국산화 거점 될 것"
SKC솔믹스 천안공장 CMP패드 제조 공정 모습. [SKC솔믹스 제공]
SKC솔믹스 천안공장 CMP패드 제조 공정 모습. [SKC솔믹스 제공]

SKC의 반도체 소재·부품 전문 자회사 SKC솔믹스가 반도체 평탄화 공정용 핵심부품 CMP패드 천안공장 상업 가동을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SKC솔믹스는 최근 충남 천안 CMP패드 2공장 상업가동을 시작했으며 이 공장은 지난해 470억 원을 투자해 건설한 해당 사업장에서는 연간 12만장의 CMP패드를 생산할 수 있다.

폴리우레탄 소재로 제조하는 CMP패드는 노광·식각·증착 공정을 거친 반도체 웨이퍼 표면을 기계적, 화학적 작용으로 연마하는 고부가 제품이다.

반도체 집적도를 높이는 데 필요한 핵심 소재로, 최근 반도체 미세화와 공정 수 증가에 따라 사용량도 늘고 있으며 CMP패드 글로벌 시장 규모는 2023년 1조 5800억원 수준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SKC 반도체소재사업은 지난 2015년 사업 진출 이후 독자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국내외 특허 200여 건을 출원하는 등 사업 경쟁력을 확보해왔다.

CMP패드 천안공장 상업 가동으로 기존 안성 공장을 포함해 연산 18만장의 생산능력을 확보한 SKC솔믹스는 CMP패드 국산화율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SKC솔믹스 관계자는 "천안공장은 수입에 의존해온 CMP패드를 생산하며 반도체 소재 국산화를 이끌어가는 거점이 될 것"이라며 "해외 글로벌 반도체 제조사 인증평가를 마무리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반도체 소재 공급망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천안/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