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263] 달빛따라 한강따라 ‘나 혼자 걷기 챌린지’ 어때요
상태바
[핫플레이스 263] 달빛따라 한강따라 ‘나 혼자 걷기 챌린지’ 어때요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8.0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구, 나 혼자 걷기 챌린지 비대면 개최
걷기 코스에 포함된 서울함 야경.[마포구제공]
걷기 코스에 포함된 서울함 야경.[마포구제공]

서울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구민들의 삶에 활력을 불어넣기 ‘달빛 한강따라, 나 혼자 걷기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유동균 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세와 지속되는 폭염으로 심신이 지쳐 있을 구민들이 ‘달빛 한강따라, 나 혼자 걷기 챌린지’에 참여해 한강의 야경을 감상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마포구 10대 뉴스 1위로 선정된 ‘마포 걷고 싶은길 10선’ 구간을 연계한 ‘나혼자 걷기 챌린지’는 누적 참여 인원이 2만명을 넘으며 언택트 시대 운동 방법으로 각광 받고 있다.

참여 기간은 오는 9~23일 2주간 여름철 뜨거운 햇볕을 피해 일몰 이후에 걷기를 권장하며 코로나19로 인한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비대면-모바일로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어플을 설치하고, 운영 기간 중 하단 챌린지모드에서 ‘마포구 제14탄 달빛 한강따라 나 혼자 걷기 챌린지’를 검색, 참여하면 된다.

걷기 코스는 마포역에서 시작해 마포대교 절두산순교지 서울함공원- 망원정 월드컵경기장역으로 이어지며, 야경이 아름다운 한강을 따라 걸으며 힐링할 수 있는 9.3km 길이의 구간이다.

참여자는 개인별 안전거리 확보 및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우선 실천하며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구는 걷기 챌린지 목표를 달성한 선착순 200명에게 챌린지 달성 쿠폰을 발급해 스포츠 물통과 기념 배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걷기 챌린지에 참여해 직접 찍은 마포의 멋진 야경 사진을 카카오 채널에서 마포구 보건소 운동처방실 검색 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을 6명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