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주시 가남읍, 백일 축하 출산문화 앞장
상태바
여주시 가남읍, 백일 축하 출산문화 앞장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1.08.22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산장려·아기 건강 소원 ‘백일人(in)가남’ 축하행사 개최
‘백일人(in)가남’ 축하 기념촬영.
‘백일人(in)가남’ 축하 기념촬영.

경기 여주시 가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출산장려 정책의 일환으로 최근 읍에서 태어난 아이의 백일을 축하하며 꿈과 미래를 응원하는 ‘백일人(in)가남’ 백일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이 사업은 지난 1월 1일 이후 관내에서 출생신고한 아이 중 백일을 맞이한 아이에게 꽃다발과 상품권 등을 지원하는 가남읍 출산장려 사업으로 신생아 및 부모에게 축하하고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지역사회가 한마음으로 기원한다.

8월 현재 1월에 태어나 3월에 백일을 맞이했던 1호 대상자부터 현재까지 총 29명의 아이가 축하 선물을 지원받았다.

‘백일人(in)가남’ 축하 간담회.
‘백일人(in)가남’ 축하 간담회.

지원 내용은 기준중위소득 120% 초과 가구에 상품권(10만원)과 꽃다발을 지원하는 ㈜동보씨앤비가 지원하고 가남농협에서 생애 최초 통장 개설시 3만원 지원, 가남로타리클럽에서 아이 이름을 새긴 생애 첫 도장 지원, 도서관 이용증과 아동 도서를 지원하는 경기여주가남교육도서관 등과 협업으로 지역사회 기관‧단체‧기업이 함께 아이의 백일을 축하하고 응원한다는 점에서 출산문화의 확산을 기대한다.

윤성희 민간 공동위원장은 "국가 미래를 이끌어갈 아기들의 출산은 지역사회가 축하하고 신생아 및 산모의 배려를 위한 출산문화의 지역사회 확산을 위해 가남읍 지역사회보장체가 더욱 노력해 출산장려 정책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곽호영 가남읍장 집무 모습.
곽호영 가남읍장 집무 모습.

곽호영 가남읍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함께 축하하고 응원하러 온 기관‧단체장들과 이 자리 주인공인 백일을 맞이한 아이들, 부모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백일人(in)가남' 지원 사업과 더불어 다양한 출산지원 사업으로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아이 키우기 좋은 가남읍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