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G-스포츠클럽 리듬체조팀 일냈다
상태바
군포시 G-스포츠클럽 리듬체조팀 일냈다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08.25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선발
군포시청사 전경.
군포시청사 전경.

경기 군포시 G-스포츠클럽 소속 리듬체조 선수들이 최근 강원 홍천에서 대한체조협회 주최로 열린 2021년도 리듬체조 국가대표 및 우수선수 선발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시 G-스포츠클럽은 학교 운동부 주도의 전통적인 학생선수 육성 제도의 한계를 뛰어넘어 학교체육과 생활체육의 연계를 통해 엘리트 선수의 발굴과 육성을 목표로 시가 도교육청과 공동으로 설립하고 시체육회가 운영하는 스포츠 클럽이다.

이번 대회에서 G-스포츠클럽 리듬체조 흥진중 2학년 김리나 선수는 국가대표 상비군으로, 흥진고 2학년 이예원 선수는 국가대표 상비군과 경기도 대표로 각각 선발됐다.

G-스포츠클럽 리듬체조는 지난 2018년 흥진고 리듬체조부가 해체됨에 따라 2019년 시체육회가 G-스포츠 사업공모를 통해 창단했으며 현재 15명(선수예비반 8명, 선수반 7명)의 학생선수들이 올림픽 메달을 꿈꾸며 훈련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에 대해 한대희 시장은 “G-스포츠클럽 선수들이 학업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시와 도교육청, 시체육회, 시도시공사가 협조해 도울 것”이라며 “내년 리듬체조 국가대표 선발전 등 향후 치러질 각종 대회와 훈련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