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산성대로 도시재생 활성화 잰걸음
상태바
성남시 산성대로 도시재생 활성화 잰걸음
  • 이일영기자 
  • 승인 2021.08.25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성화 방안 온·오프라인 주민공청회
30일까지 유튜브 '성남TV' 송출 의견 접수
경기 성남시가 25일 활성화 계획에 대한 온·오프라인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성남시청사 전경.
경기 성남시가 25일 활성화 계획에 대한 온·오프라인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성남시청사 전경.

경기 성남시가 산성대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25일 활성화 계획에 대한 온·오프라인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날 15명의 제한된 인원만 참석한 채 시 공식 유튜브 채널 ‘성남TV’를 통해 녹화방송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산성대로 도시재생은 원도심의 중심축인 수정구 신흥동, 성남동, 중앙동 일대 17만219㎡를 중심시가지형으로 부흥시키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2026년까지 역세권 중심상권 활성화, 기업 성장 기반 마련, 지역특화 문화재생 등 3개 분야에서 총 9가지의 전략 사업을 추진한다.

역세권 중심상권 활성화를 위한 전략 사업은 1970년대 형성된 성호시장의 노후시설 현대화, 성남중앙지하상가 리모델링 등 상권환경 개선, 시민들의 휴식·산책 공간 조성 등이다.

기업 성장 기반은 창업을 위한 판로·홍보 지원, 여성기업 네트워크 운영, 기업 융복합지원센터 설치 등을 통해 마련한다.

지역특화 문화재생 사업은 지역 정체성을 담은 축제와 행사 개최, 복합문화·청소년복지 공간인 어울림센터 설치, 공동체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이에따라 시는 각 사업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으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고 도시 경쟁력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또 이들 사업 추진에 460억원이 필요할 것으로 보고 자체 예산 편성 외에 국비 공모사업 참여 등을 통해 사업비를 확보할 계획이다.

시는 이날 공청회 녹화방송을 오는 30일 ‘성남TV’로 송출해 댓글 달기 방식으로 시민 의견을 받는다.

이후 시의회 의견 청취, 산성대로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고시 뒤 내년 상반기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이일영기자 
leei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