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예산군, 추석 앞두고 상하수도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예산군, 추석 앞두고 상하수도 종합대책 추진
  • 예산/ 이춘택기자 
  • 승인 2021.08.29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0일까지 시설물 일제점검
충남 예산군은 예산읍 천변로 온누리 예산놀이터에 야외 조합놀이터를 조성했다.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예산읍 천변로 온누리 예산놀이터에 야외 조합놀이터를 조성했다. [예산군 제공]

충남 예산군은 추석을 앞두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원활한 하수처리를 위해 명절연휴 상하수도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군은 30일부터 내달 10일까지 2주간 상하수도 시설물 일제점검을 실시한다.

대상은 취·정수시설, 배수·가압시설의 구조물 손상 유무, 정수처리상태, 감시제어설비 정상 작동여부 등 상수도 운영 시설물 전반이다.

특히 관내 194개소의 소규모수도시설에 대해서는 물탱크 누수 여부, 정수장비·모터펌프 정상 작동 유무 등을 유지관리업체와 합동해 일제 점검하고 예산·삽교 등 하수처리장 25개소의 안정성 여부과 기계 작동상태, 하수관로 상태도 점검할 예정이다.

또 군은 명절 전 시설물 점검을 통해 미흡한 부분을 사전 보수하고 시설물 주변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비도 병행해 깨끗한 예산 만들기에 동참할 계획이다.

군은 추석 연휴기간인 내달 18일부터 22일까지 5일 동안 상수도 누수, 단수, 하수도 막힘 등 생활불편 민원 발생 시 발 빠른 대처를 위해 수도 긴급 복구업체, 하수처리장 등 관련기관과 함께 비상근무를 실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예산/ 이춘택기자 
cht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