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우수특산품, 해외에 선보여
상태바
광양시 우수특산품, 해외에 선보여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09.0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호도시인 중국 샤먼(廈門), 광양시 특산품 33품목 전시
광양시 우수 특산품전. [광양시 제공]
광양시 우수 특산품전.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중국 우호도시 샤먼(廈門)시에서 개최하는 국제투자무역박람회에 오는 11일까지 시 특산품을 전시한다.

샤먼시와 광양시는 지난 2007년 11월 국제우호도시를 체결해 항만물류, 농산물 수출, 전통예술단 파견, 청소년 홈스테이, 국제박람회 참가 등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중국 상무부가 주관하고 푸젠성(福建省), 샤먼시가 공동 주최하는 샤먼 국제투자무역박람회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투자박람회 중 하나다.

전시면적 약 11만㎡, 5000여 개 부스, 40여 개 다국적기업 및 1018여 개 중대형 기업, 10만여 명의 해외바이어와 투자자가 참가하는 등 중국 내에서도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시는 전남도상해사무소에서 운영하는 현지 오프라인 상담부스에 특산품 33개 제품을 전시했다.

광양시 특산물. [광양시 제공]
광양시 특산물. [광양시 제공]

또한 박람회 추진위원회에 온라인 홍보부스를 신청하고 1년간 시 소개자료와 홍보영상, 분야별 홍보사진 등을 전시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광양의 매력과 경쟁력을 홍보했다.

장민석 시 철강항만과장은 “앞으로도 국제 자매·우호도시와 비대면 실리적 국제교류를 적극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09~2020년까지 총 4회에 걸쳐 샤먼 국제투자무역박람회에 참가해 2011년에는 독일 함부르크시와 3대 스타도시에 선정되는 등 국제사회에 광양시를 알렸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