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서울시 자치구 유일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2개 부문 최우수
상태바
도봉구, 서울시 자치구 유일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2개 부문 최우수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9.1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구청장 “우수한 정책 발굴로 보다 나은 도봉 미래 만들기 위해 최선”
도봉구청 전경.
도봉구청 전경.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인천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2021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기후환경 분야’와 ‘공동체 강화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동진 구청장은 10일 “이번 수상은 도봉구의 정책이 주민과 함께하는 올바른 방향으로 향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좋은 사례이다. 성실한 공약 이행과 우수한 정책 발굴로 보다 나은 도봉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새로운 미래, 담대한 여정’이라는 주제로 인구구조 변화 등 사회경제 패러다임 변환에 따른 지방민주주의 모델을 구축하고 정책대안을 제시하고자 개최됐다. 

구는 기후환경 분야와 공동체 강화 분야에서 각각 ‘33만 서울 도봉에 2050 탄소중립을 설계하다’와 ‘숙의 공론장 활성화를 통한 지역사회 문제 해결’이라는 사례로 서울시 자치구 유일 2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구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약속-계획-이행-보고 단계에 따른 ‘Race To Zero’ 정책을 추진, 전국 최초로 조례 제정을 통해 탄소중립을 명문화하고 서울 자치구 최초로 2050 도봉구 온실가스 감축전략을 수립·발표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