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핫플레이스 276] 전국 9대 일몰지 ‘사천 노을전망교’ 13일 일반에 공개
상태바
[핫플레이스 276] 전국 9대 일몰지 ‘사천 노을전망교’ 13일 일반에 공개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9.12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 실안노을과 어우러진 최고의 인생샷
[사천군 제공]
[사천군 제공]

[전국은 지금 - 핫플레이스 276]
사천 노을전망교

전국 9대 일몰 중 하나인 사천 실안 노을전망교가 13일 개통과 함께 일반에 공개된다.

12일 사천시는 실안노을의 진수를 제대로 보고 느낄 수 있는 노을전망교를 만들고자 실안해안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보행환경 개선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노을전망교는 삼천포대교공원에서 해안을 따라 설치된 길이 324m 폭 2.6m의 보행교로서 전국 최고의 환상적인 뷰를 자랑하는 실안노을을 한발 더 가까운 거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또 33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된 노을전망교 일원에는 등벤치, 파고라, 포토존(스윙벤치), 디자인벤치, 험프형 횡단보도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한다.

특히 야간경관 조명 설치사업으로 라인바 조명 381개, 투광등 20개를 설치해 시민과 관광객의 안전은 물론 노을전망교 일대를 화사하게 연출함으로써 조명 숲길을 걷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야간조명. [사천군 제공]
야간조명. [사천군 제공]

시는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연계된 사천의 새로운 관광명소로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편익을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노을전망교 개통 후 관광객과 낚시객의 안전사고 예방, 수산자원 보존을 위해 해당 구간을 낚시통제구역으로 지정할 예정”이라면서 “실안해안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보행환경 개선을 통한 관광자원 개발로 사천바다케이블카와 연계된 새로운 관광명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