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내달 4일부터 ‘도봉 마을탐방 사회적교육’ 실시
상태바
도봉구, 내달 4일부터 ‘도봉 마을탐방 사회적교육’ 실시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9.1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구청장 “우리 마을 색다른 모습을 알 수 있는 기회 많은 분들 함께해 주시길”
도봉구 마을 탐방 사회적경제 교육 홍보 포스터. [도봉구 제공]
도봉구 마을 탐방 사회적경제 교육 홍보 포스터.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내달 사회적경제 현장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도봉 마을탐방 사회적교육’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동진 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주민들에게 도봉구의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여러 사회적경제기업을 주민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으면 한다. 평소 잘 알지 못했던 우리 마을의 색다른 모습을 알 수 있는 기회에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봉 마을탐방 사회적경제교육’은 사회적경제를 알리기 위해 주민들이 지역에 있는 사회적경제기업들을 직접 방문, 체험해보는 교육이다.

최소 2인 이상 신청할 경우 해당 회차의 교육이 진행되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회차별 최대 인원은 5인으로 제한한다.

이번 교육은 마을여행 전문 플랫폼이자 지역 내 예비 사회적경제기업인 ㈜마을아카이브에서 탐방 해설을 맡았다. 창동역 1번 출구에 위치한 카페 ‘행복한 이야기’에서 출발해 도봉SE마켓, 너른마루, 생협 등 사회적기업을 둘러보고, 도봉구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강연과 보드게임을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교육은 10월 5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일일 2회(오전 10시, 오후 2시) 진행되며, 매회 2시간 과정이다.

사회적경제기업에 관심있는 주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내달 22일까지이 네이버 예약을 통해 원하는 날짜에 신청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