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건지동~자원동 연결 도로 임시 개통
상태바
삼척시, 건지동~자원동 연결 도로 임시 개통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1.09.1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삼척시 건지동과 자원동을 연결하는 도로가 15일 10시부터 임시 개통된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 건지동과 자원동을 연결하는 도로가 15일 10시부터 임시 개통된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 건지동과 자원동을 연결하는 도로가 15일 10시부터 임시 개통된다.

시는 도시 가로망 확충으로 교통 편익을 증진시키고 지역 간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사업비 180억 원을 투입, 지난 2017년 7월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해 지난 2019년 1월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이달 건지동 아파트 단지에서 자원동 삼척중 앞을 잇는 도로 235m와 교량190m 등 총 425m 도로개설공사를 추진했다.

그 동안 해당 지역은 동해~삼척 간 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시가지 진입차량 증가로 성북삼거리와 삼척의료원 앞 도로의 병목현상이 발생해 왔다.

이와 함께 건지주공아파트와 건지코아루플러스 아파트 등 총 829가구가 입주하면서 교통수요를 가중, 각종 사고 위험 등으로 교통량 분산 대책의 일환으로 도로 개설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번 도로 개설로 고속도로 삼척IC 접근도로망 원활은 물론 시가지 우회도로 이용의 효율성 제고 등으로 교통 지·정체 현상 해소와 주민 편의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시는 사업비 8억3400만 원을 들여 건지동~자원동 도로로 인한 주차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96대를 수용할 수 있는 대체 주차장(아파트 인근 오십천변 등) 3개소를 내달말까지 조성한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