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논산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9개 분야 28개 구성
상태바
논산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9개 분야 28개 구성
  • 논산/ 박석하기자
  • 승인 2021.09.1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안전망 구축 중점
충남 논산시가 추석을 맞아 ‘2021년 추석 명절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사진은 논산시청사 전경.
충남 논산시가 추석을 맞아 ‘2021년 추석 명절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사진은 논산시청사 전경.

충남 논산시가 추석을 맞아 ‘2021년 추석 명절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연휴 기간 동안 추진되는 종합대책은 코로나19 대응 및 안전사고 예방관리, 귀성길 교통안전, 물가안정 및 체불 임금 해소, 생활민원 해소 및 비상 진료체계 구축 등 9개 분야 28개 대책으로 구성됐다.

시는 시민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코로나19의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24일까지 별도의 ‘특별 방역기간’을 운영할 예정이며 이에 따라 이 기간 내 고위험 다중이용시설 방역실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코로나19를 비롯한 각종 사회·자연 재난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와 비상방역대책상황실을 상시 운영해 광범위한 시민 안전 확보를 도모할 방침이다.

이에 황명선 시장은 전날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마을회관 및 탑정호를 비롯한 주요 관광지 등 귀성객들이 몰릴 수 있는 곳에 대해서는 공간적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방역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며 빈틈없는 안전망 구축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또 “귀성객을 포함한 모든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빈틈없는 노력을 쏟을 것이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나와 가족 그리고 이웃을 위해 방역수칙 준수에 협조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논산/ 박석하기자
ps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