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조동준 서천군의원, 군수 출마 공식화
상태바
조동준 서천군의원, 군수 출마 공식화
  • 서천/ 노영철기자
  • 승인 2021.09.1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동준 의원 [서천군의회 제공]
조동준 의원 [서천군의회 제공]

충남 서천군의회 조동준(사진) 의원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서천군수 후보로 나선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14일 의원사무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최근 지역현안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히면서 “군이 낡은 관행을 답습하며 제자리걸음 하는것을 두고볼 수 없다”며 군수도전에 대한 결심을 애둘러 드러냈다.

조 의원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현재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군민들에게 좀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고 이를 통해 좀 더 행복해질 수 있도록 해야한다”며 “서천형기본소득을 통해 연령, 계층, 업종 등을 충분히 고려한 적정 기본소득을 서천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므로써 지속가능한 지역순환형 발전전략을 구축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코로나19 국민지원금 지급에서 제외된 주민에 대해 형평성에 문제가 있다”며 “서천의 경우 8% 정도의 군민이 제외돼 이들에게 지급할 소요예산이 9억원 가량 되는것으로 파악되고 있는데 전체 군민에게 지급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또 최근 충남도 종합감사에 지적돼 논란이 되고 있는 기간제공무원 채용 부적정 등 인사문제와 관련해 “그동안 관행적으로 인사업무를 추진해온 추진해온 측면이 있지만 반드시 개선돼야 한다”며 “군수의 친인척, 측근의 채용 등은 더욱 공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 의원은 재선으로 8대 전반기 전반기 의장과 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전국청년지방의원협의회장을 역임했고 현재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이재명 열린캠프 풀뿌리자치분권본부 충남공동본부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천/ 노영철기자
noyc@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