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성공 기원" 행정·주민 힘모은다
상태바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성공 기원" 행정·주민 힘모은다
  • 남해/ 박종봉기자
  • 승인 2021.09.1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민관협력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경남 남해군은 지난 13일 이순신순국공원 리더십체험관에서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민관협력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남해군 제공]
경남 남해군은 지난 13일 이순신순국공원 리더십체험관에서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민관협력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남해군 제공]

경남 남해군은 최근 이순신순국공원 리더십체험관에서 ‘2022 남해군 방문의 해 민관협력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통해 인구감소와 고령화 추세에 따른 농어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지속성장형 융복합 관광 산업 기반을 다지겠다는 방침이다. 

군에 따르면 민관협력추진위는▲기획홍보▲기반조성▲관광상품▲군민활력 등 4개 분과로 구성되며, 이날 발대식에서 정철 새마을운동 남해군지회장이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되면서 박춘기 부군수와 함께 공동위원장직을 수행하게 된다.

행정 담당자와 군의원, 군내 민간사회단체 추천 대표 등으로 구성된 위원 50명은 각각의 분과에서 2022 남해군 방문의 해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앞으로 위원회는 분과위원회별로 소관영역을 관장하고 새로운 아이템 발굴은 물론 개선사항을 제안하면서 군민참여 유도와 대내외 홍보에도 힘을 보탠다.

또한 기획홍보분과는 특별이벤트 및 홍보마케팅 15개사업,기반조성분과는 관광수용태세 확립 인프라 확대 8개 사업,관광상품분과는 콘텐츠 발굴 활용 13개사업. 군민활력분과는 군민참여대외협력을 5개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장 10명이 자문협력단으로 동참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현장 의견이 생동감 있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된다.

장충남 군수는 “위촉위원들의 역량과 읍면 주민자치회장들로 구성된 자문협력단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방문의 해가 남해 관광의 새로운 판을 짜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주홍 남해군의회 의장은 “민과 관이 한마음 한뜻을 힘을 합친 것이 이순신 장군이 승리할 수 있었던 동력”이라며 “50만 내외 군민이 모두 힘을 합쳐 새로운 남해 도약의 시대를 열어가자”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남해/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