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김진하 양양군수, 군민 소통 행사 '귀바짝'
상태바
김진하 양양군수, 군민 소통 행사 '귀바짝'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1.09.15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시간 씩 2회 총 36건 질의응답
생활·군정현안 등 즉문즉답 진행
김진하 강원 양양군수가 민원인들과 일문일답하며 속 시원히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양군 제공]
김진하 강원 양양군수가 민원인들과 일문일답하며 속 시원히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양군 제공]

김진하 강원 양양군수가 민원인들과 일문일답하며 속 시원히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양문화복지회관에서 전날 열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양양군수가 군민 여러분의 질문을 기다립니다’ 행사는 오전 10시, 오후 2시, 2회로 나눠서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예상 질문이나 사전 자료 없이 주민들이 군정현안과 생활 속 민원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고 김 군수가 즉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오전 10시, 오후 2시 각 2시간씩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총 36건의 질의응답이 이어지며 군정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우선 동해북부선 노선 및 역사위치와 관련된 주민의 질문에 대해 김 군수는 주민피해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관계기관과 협의를 통해 추진하겠다고 답했고 역 위치는 양양읍과 낙산지구를 연계한 도심·관광지 확장에 기여해야한다며 양양읍 송암리 양양역사 설치 필요성을 설명했다.

또 고층 건물이 진행되고 있는 낙산도시화와 관련한 도로, 주차장 조성 계획에 대해서는 주차와 상업기능이 복합된 저층 건물 신축을 해결방안으로 제시하며 군민을 최우선에 두고 군민이 최대한 이익을 받을 수 있게끔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하조대 주차문제에 대해서는 해결과 개선방안을 적극 검토해 주차장 조성 등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를 위한 문제 해결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군민의 숙원사업인 오색케이블카에 대한 제반 추진사항 안내, 서면 제궁말 개발, 양양읍 화일리 루사·매미 수해복구 당시 편입 토지 환매 사항, 현북면 하광정리 발개미 마을 구거 처리문제, 공항 소음문제, 코로나19로 인한 해수욕장 운영의 어려움 등 군정과 생활민원에 대한 질문에 대해서도 즉시 답변이 이어지면서 군민의 궁금증을 해소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