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두천시, 추석 연휴 환경오염 특별감시 26일까지
상태바
동두천시, 추석 연휴 환경오염 특별감시 26일까지
  • 동두천/ 진양현기자 
  • 승인 2021.09.1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고 포상금 최대 300만원
경기 동두천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26일까지 ‘환경오염 특별감시 활동’을 펼친다. [동두천시 제공]
경기 동두천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26일까지 ‘환경오염 특별감시 활동’을 펼친다. [동두천시 제공]

경기 동두천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26일까지 ‘환경오염 특별감시 활동’을 펼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환경오염 특별감시는 추석 연휴 기간에 관리·감독이 소홀해진 틈을 타 폐수를 무단 배출하는 등 비정상적 시설 운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환경오염을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단속대상은 관내 폐수배출업소 83개소이며 상패천과 신천에 위치한 업체 10개소에 대해서는 중점관리에 나설 예정이다.

시는 연휴 전·후로 단계를 구분해 단속을 펼칠 계획이다. 먼저 1단계인 오는 18일까지는 각 사업자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체 점검을 진행한다. 

이어 2단계인 19일부터는 시 상황실을 설치해 점검반을 편성, 적극적 대면 순찰활동을 펼치고  민원을 접수할 경우 즉각 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아울러 단속에서 불법행위가 적발된 사업장은 시설 개선명령, 과태료 부과, 형사고발 등 관련법에 따라 엄중 대처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연휴처럼 취약시기를 노린 불법 환경오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불법 배출사업장을 발견하면 적극 신고해 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불법 환경오염을 제보하는 시민에게는 최대 300만 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전국매일신문] 동두천/ 진양현기자 
jy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