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 맞춤형 직업 체험수업 운영
상태바
세종교육청, 맞춤형 직업 체험수업 운영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09.1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 실시
세종교육청은 내달 29일까지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를 실시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내달 29일까지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를 실시한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내달 29일까지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를 실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 축제는 세종장영실고등학교, 세종하이텍고등학교, 세종여자고등학교의 주관으로 실시되며, 관내 중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등에게 세종 직업계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직업계고 선택에 대한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꿈꾸세(종)는 중학교 학생들이 가고 싶은 직업계고를 탐방해 실습실에서 이뤄지는 수업을 통해 직업계고의 특별한 교육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이루세(종)는 직업계고 학과 담당 교사가 관내 중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에게 학과별 맞춤형 직업 체험수업을 제공한다.

고등학교 입학을 목전에 둔 중학생들에게 8개 학과(IT콘텐츠과, 보건간호과, 뷰티미용과, 외식조리과, 하이텍기계과, 의료화공과, 경영사무과, e-비즈니스과)의 전공 체험은 자신에게 맞는 학과와 전공을 선택하는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교육청은 학교별 방역물품 비치, 인솔교사 배치 등 안전한 행사 운영이 되도록 지원하고,

‘제2회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의 운영 성과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해 시 직업교육이 발전될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꿈꾸세(종) 이루세(종) 직업교육 전공 축제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학과 선택의 수요를 반영해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따라 희망하는 직업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