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무상 지원
상태바
광양시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무상 지원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09.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약 1억원 지원…1인 1만9천원 한도
전남 광양시가 비대면 체험활동 건강꾸러미를 무상 지원한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가 비대면 체험활동 건강꾸러미를 무상 지원한다.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운 사회복지시설과 경로당을 대상으로 비대면 체험활동 건강꾸러미를 1인 1만9000원 한도로 무상 지원한다.

22일 시에 따르면 올해 약 1억 원의 체험활동 꾸러미 구입비를 지원하고 내년에는 약 2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1차 지원을 받은 아동복지시설에서는 체험활동 꾸러미를 통한 체험·교육적 효과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갓김치 담그기 꾸러미 활동을 진행한 시설은 김치에 들어가는 재료와 종류에 대한 영양교육과 함께 만지고 탐색하고 맛보는 오감 만족 체험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김치를 먹지 않는 아이들도 자신이 직접 만든 김치를 먹으려는 긍정적인 반응으로 편식 교정에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시설 관계자는 “체험활동 꾸러미에 체험재료와 설명서까지 포함돼 있어 간편하면서도 위생적으로 만들어져 체험활동이 편리했고 교육적으로도 아주 유익했다”며 “앞으로도 해당 프로그램이 계속 지원돼 다양한 꾸러미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2차 신청은 24일까지이며 신청서 등을 농산물마케팅과(☎ 061-797-3556)로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대상자로 선정시 전남온라인쇼핑몰 ‘남도장터(jnmall.kr)’에 등록된 약 60여 종의 체험활동 꾸러미 중 희망하는 꾸러미를 구입해 내달 말까지 체험활동을 진행한 후 결과보고서를 제출하면 된다.

나승도 시 농산물마케팅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농촌 융복합 인증경영체의 소득 증대로 농업농촌의 소득 다각화를 촉진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취약계층이 농촌체험의 즐거움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