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매TV] 춘천시, 서면대교 건설 확정…600억 투입
상태바
[전매TV] 춘천시, 서면대교 건설 확정…600억 투입
  • 춘천/ 이승희기자 
  • 승인 2021.09.2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시 30%·강원도 70% 지방비 투입
교량 4차로 중 2차로 우선 건설 추진
내년 하반기 착공...공사기간 2년 6개월 예상 

강원도와 춘천시와 서면대교 조기 건설을 위해 손을 맞잡고 지방비 600억 원을 투입한다.

이재수 춘천시장은 23일 오전 10시 춘천대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중도와 서면을 잇는 서면대교 교량(연장 750m)을 4차로 중 2차로만 우선 건설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어 "강원북부권 주요 접근교통망 개선 및 레고랜드의 성공적 개장을 위해 국지도70호선 서면대교의 조기 건설을 강원도와 공동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면서 "투입되는 600억 원의 공사비는 강원도가 70%, 춘천시가 30% 부담한다"고 밝혔다.

서면대교는 제2경춘국도의 연결도로(국도 대체 우회도로)와 레고랜드 및 춘천역을 연계하는 중요한 교통 핵심 시설이다. 

특히 레고랜드 개장 이후 교통량 분산의 효과뿐만 아니라, 춘천지역 간선 및 순환교통망을 완성하는데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반드시 조기 건설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시와 도는 지방비를 투입, 조기 건설을 추진하기로 했다. 

향후 추가 국비 확보를 위해 공동대응하기로 합의했으며 이로 인해 레고랜드 방문차량은 물론 도심지 교통량을 분산하는 한편, 화천과 양구 등 강원 북부권 교통인프라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 시장은 “지난 6월, 국토교통부의 국지도 변경 고시는 2016년 이후 5년만으로, 강원도와 춘천시가 원팀이 돼 국지도70호선을 변경시켰듯이 다시 한 번 강원도와 춘천시가 힘을 합쳐 서면대교를 조기에 개통해 시민과 시를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해피로드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외부순환도로망인 서면 안보리에서 신북읍 용산리까지 연결하는 제2경춘국도 연결도로를 제6차(‘26~‘30) 국도·국지도 5개년 계획에 반영하고자 현재 원주지방국토관리청에서 사전 기획조사용역 중에 있으며 향후 서면대교와 연결을 통해 레고랜드의 교통량 분산과 수도권에서 춘천까지 교통접근성을 향상시켜 지역산업과 관광활성화에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공사착공은 내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으며 공사기간은 2년 6개월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한편 허 영 국회의원은 “이 시장과 최문순 지사가 지방비로 우선 착공에 나선 것에 감사 드린다.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4차선 확장에 필요한 국비 확보에 초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승희기자 
lees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