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KF94 보건용마스크 생산
상태바
도봉구, 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KF94 보건용마스크 생산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9.2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구청장, “마스크 수급과 중증장애인 일자리 만드는 일거양득 효과”
도봉장애인보호작업시설에서 근로자들이 ‘함께드림방역마스크’를 제작 중인 모습. [도봉구 제공]
도봉장애인보호작업시설에서 근로자들이 ‘함께드림방역마스크’를 제작 중인 모습.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달부터 지역 내 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KF94 보건용마스크 ‘함께드림방역마스크’생산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이동진 구청장은 “위탁 보호작업시설에서 마스크를 생산함으로써 지역 마스크 수급과 중증장애인 일자리라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봉구 구립직업재활시설인 도봉장애인보호작업시설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2021년 장애인직업재활시설 기능보강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된바 있다. 공모 선정으로 확보한 사업비를 통해 시설 내 마스크 생산라인을 새롭게 구축하고 약사법, 의약품 등의 안전에 관한 규칙 등 식품의약품안전처 인가를 획득했다.

도봉장애인보호작업시설은 구에서 민간 위탁해 사단법인 ‘함께하는복지’가 수탁 운영하는 구립 직업재활시설이다.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중증장애인 20명이 의약외품 제조 전문인력과 근무하며 ‘숨쉬기 편한 4중 밀도 필터의 3D형 입체 마스크’를 제조하고 있다.

또 근로장애인뿐만 아니라 도봉구 사회서비스일자리 전문인력, 서울북부준법지원센터 지원 사회봉사 집행인력 등이 함께 일하고 있다.

마스크 판매를 통한 수익은 보건복지부 직업재활시설 운영 규정에 따라 근로장애인의 인건비와 훈련비 등으로 사용된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