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대, 재학생 대상 ‘취업자신감 캠프’ 성료
상태바
순천대, 재학생 대상 ‘취업자신감 캠프’ 성료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09.2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시대 취업트랜드 변화와 취업전략 특강 등 실시
순천대 대할일자리센터의 취업자신감 캠프. 우측 온라인 강의 모습. [순천대 제공]
순천대 대할일자리센터의 취업자신감 캠프. 우측 온라인 강의 모습. [순천대 제공]

순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최근 ‘취업자신감 캠프’를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캠프는 ‘사전캠프-본캠프-사후캠프’로 구성, 수준별 소그룹형식과 1:1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코로나19 시대 취업트랜드 변화와 취업전략 특강, 자기분석 프로파일링, PT면접 실습, 언택트 시대 면접3종 세트와 이미지메이킹, 포트폴리오 및 그룹별 모의면접 등을 통해 구직준비도 및 자기효능감 향상의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사후캠프’에서는 ‘학년별 맞춤형 멘토링’을 운영한 게 눈에 띈다. 하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4학년 학생들에게는 취업 실전 준비를 위한 기업별 자기소개서 작성 1:1 멘토링을, 3학년에게는 진로 기반 취업목표 수립을 위한 1:1 멘토링을 제공해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여한 4학년 학생들은 “졸업을 앞두고 취업에 대한 두려움이 많았는데 자기분석, 직무분석, 기업분석을 통해 기업에 맞는 입사지원과 면접에 대한 전략을 세우고, 채용공고 분석부터 면접준비까지 전반적 내용을 배울 수 있어서 취업 준비에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