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화이자 2차 접종후 혈압 200까지…부작용 여전" 국민청원
상태바
"화이자 2차 접종후 혈압 200까지…부작용 여전" 국민청원
  • 김윤미기자
  • 승인 2021.10.0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화이자 2차 백신을 접종 A씨가 혈압이 200까지 오르는 등 부작용을 호소하는 국민청원이 6일 1100여 건의 동의를 얻었다.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 전날 '화이자백신 2차접종후 부작용고통받는 저희엄마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으로 청원글이 올라왔다.

A씨의 딸이라고 밝힌 청원인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오전 인천 청라의 한 내과에서 2차 접종을 한 뒤 맞은 부위가 간지러워 기본 매뉴얼대로 부작용 확인차 대기실로 이동하던 중 증상이 급속도로 빠르게 진전됐다고 밝혔다.

이어 "갑작스럽게 빨라진 호흡과 210 이상으로 혈압이 상승했지만 병원의 안일하고 미숙한 대처로 A씨의 남편이 직접 119 구급차를 호출해 가까운 대학병원으로 호송됐다"고 덧붙였다.

A씨는 대학병원에 도착해서도 호흡이 높고 맥박이 높아 여러 검사를 진행했지만 '이상이 없다'는 진단과 함께 '공황장애' 진단을 받았다.

백신 접종을 한 다음 날 오후와 지난 4일에도 복통과 답답함 등을 호소하던 A씨는 다시 응급실로 이송됐지만 병원에서는 백신 부작용 인과관계에 대해 일절 언급조차 없다고 호소했다.

청원인은 "가족들은 아픈 엄마를 보며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살얼음판을 걸으며 고통을 받고 있다"며 "정부에서는 백신접종 권고와 함께 부작용에 대한 대처와 인과관계에 대해 더욱 명확하게 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김윤미기자 
kym@jeonmae.co.kr


※예방접종 후 이상증상 발생시※
접종 후 수시간내 알러지증상(아나필락시스) 발생시 119신고 및 의료기관 방문
경증의 경우 1339 ARS 2번(코로나 예방접종)으로 문의 바랍니다.
백신 안전성 관련 전문상담을 위해서는 식약처 콜센터(1577-1255)를 통해 별도 상담 가능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