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대희 시장 “군포, 100년 선도 도시 거듭날것”
상태바
한대희 시장 “군포, 100년 선도 도시 거듭날것”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21.10.0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날 비전 밝혀
군포형 실리콘밸리 조성사업 박차
한대희 군포시장 기념사. [군포시 제공]
한대희 군포시장 기념사. [군포시 제공]

한대희 경기 군포시장이 7일 제33회 군포시민의 날을 맞아 기념사를 통해 시정 목표 등을 밝혔다.

한 시장은 "군포가 규모는 작지만 강력한 행정서비스를 바탕으로 삶의 질 향상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고 문화와 경제의 활력이 넘치면서 시민 모두가 행복하고 꿈을 키워나가는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시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새로운 군포 100년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며 "금정역 환승센터 건립 등 금정역 일원 집중 개발과 당정동 공업지역의 군포형 실리콘밸리 조성 사업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원도심 재개발과 산본신도시 리모델링, 3차 신규 공공택지 사업 등은 도시 자족기능 강화와 지역불균형 해소, 도시브랜드 가치 상승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시민들과의 소통으로 문화전략차원의 도시를 재설계하고 수리산과 연계한 생태문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2050 탄소중립 실현에 적극 동참해서 아이들이 안심하고 뛰어놀 수 있는 녹색융합도시를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이같은 군포의 미래에 시민들께서 항상 함께 하고 응원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와 함께 "강도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생계를 걱정하면서 자영업에 종사하는 분들께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준수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시민들과,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밤낮없이 힘쓰고 계신 의료관계자와 공직자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시는 한 시장의 시민의 날 기념사 관련 동영상을 시청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유튜브에 올렸다.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