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상태바
정선군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10.07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정선소방서는 4개 읍면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정선소방서 제공]
강원 정선소방서는 4개 읍면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정선소방서 제공]

강원 정선소방서는 7일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4개 읍면 의용소방대장 합동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명예롭게  이임하는 송수호(정선수난대)·신종호(고한남성대)·송태범(사북산악대) 대장 등 총 3개 읍면 의용소방대장들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열정을 다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안전파수꾼으로서 열정을 다해 왔다. 

또한 이날 김재학(정선수난대)·이창호(고한남성대)·김정국(사북산악대)·이계월(신동여성대)대장이 새롭게 취임했다.

이동학 서장은 “의용봉공 정신으로 지역사회 안전과 참 봉사를 몸소 실천하다 퇴임하는 의용소방대장에게 그동안 감사했다”며 “새로운 도전과 변화의 시대 부흥에 기여할 신임 의용소방대장은 앞으로 지역사회 안전의 중심에서 의용소방대를 이끌어 가길 바란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한편 군에는 총 19개대 의용소방대가 조직돼 있다. 산악사고 예방활동과 초기 신속대응을 수행하는 산악구조전문의용소방대 1개대, 119수호천사심리상담사생활안전강사 등 각종 전문자격을 보유한 의용소방대 10개대 의용소방대가 지역 안전을 위해 활동하며 주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