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여주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에 온정 꾸준
상태바
여주 북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에 온정 꾸준
  • 여주/ 김연일기자 
  • 승인 2021.10.1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동불편 건강지원 ‘어르신 튼튼 실버카’ 지원
2021년 실버카 전달식 기념촬영. [북내면 제공]
2021년 실버카 전달식 기념촬영. [북내면 제공]

경기 여주시 북내면은 최근 전제선 면장이 부임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가 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저소득 거동불편 어르신들을 위한 실버카(보행기)를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어르신 튼튼 실버카’ 사업은 평소 허리나 무릎 등의 질환으로 보행에 불편함을 겪으면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실버카 구입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를 위한 북내면 협의체 특수사업으로 올해는 27대를 관내 22개리 마을에 골고루 전달한다.

북내면 협의체 이병옥 공동위원장은 “이번 실버카 지원은 어르신들의 안전과 이동 편의에 도움이 되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며 소외계층에 대한 나눔과 사랑이 끊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제선 면장 집무 모습.
전제선 면장 집무 모습.

또 이 위원장은 "북내면 차원에서 1인1나눔 계좌 운영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으로 관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생필품 위주의 꾸러미사업, 긴급위기가정 발굴 및 지원, 한마음봉사단과 월1회 반찬봉사 협업, 어르신 장수 사진 촬영 등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활동을 항시 한다"고 말했다.

지난 1일 부임한 전 면장은 "자신도 북내면이 고향으로 초임 근무 후 면장으로서 부임했다"며 "협의체 공동위원장으로 협의체가 솔선해 꾸준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부분에 대해 모든 회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면장의 직을 떠나 북내면의 한사람으로 모두가 행복한 북내면을 만들어가는 면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전국매일신문] 여주/ 김연일기자 
Y1-ki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