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하이원리조트 ‘잃어버린 내 물건, 이제는 쉽게 찾아요’
상태바
하이원리조트 ‘잃어버린 내 물건, 이제는 쉽게 찾아요’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10.1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원리조트가 고유실물 통합관리 창구를 운영한다. [하이원리조트 제공]
하이원리조트가 고유실물 통합관리 창구를 운영한다. [하이원리조트 제공]

하이원리조트가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해 유실물 통합관리 창구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유실물 통합관리 창구는 고객이 전화 한통으로 안내를 받고 원하는 장소에서 유실물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하는 고객중심 서비스로, 지금까지 고객이 물건을 잃어버리면 해당 사업장으로 직접 연락을 취해야하는 번거로움과 혼란을 덜어냈다.

이에 따라 영업현장에서 습득물이 발생하면 분실한 장소로 찾아오는 고객을 위해 일정시간 현장 보관 후 경찰청에서 관리하는 경찰청 유실물 통합 포탈에 습득물 정보와 사진을 등록해 고객들이 유실물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현금, 지갑, 귀금속, 신용카드 등의 귀중품은 경찰서로 이관하고 나머지 유실물은 통합관리 창고에서 관리해 고객들에게 반환될 수 있도록 6개월간 보관한다.

하이원은 지난 2개월간 통합 창구를 시범운영한 결과 총 2,011건의 유실물이 접수 됐으며 경찰서 이관 339건, 자체보관 1,522건, 고객물품 반환 150건의 실적을 기록했다.

허윤경 고객가치팀장은 “하이원리조트는 유실물 관리체계 일원화를 통해 고객의 소중한 물건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예정”이라며 “고객 만족과 물품 반환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