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남동발전, 제로웨이스트 샵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남동발전, 제로웨이스트 샵 프로젝트 추진
  • 진주/ 박종봉기자
  • 승인 2021.10.1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웨이스트 사회공헌사업 추진 업무협약 체결
한국남동발전이 공기업 최초로 제로웨이스트 샵 프로젝트를 추진키로 했다. [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 청사 전경. [남동발전 제공]

한국남동발전이 탄소중립 이행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해 공기업 최초로 제로웨이스트 샵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13일 남동발전에 따르면 제로웨이스트는 일상생활에서 폐기물 발생을 최소화하는 캠페인으로 이달 중 경남 창원시에 제로웨이스트 샵을 설립과 탈플라스틱 및 자원순환 친환경제품(생활용품, 로컬푸드 등) 판매, 제로웨이스트 확산 교육 등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남동발전이 제작한 석탄재 재활용 친환경 플라스틱제품을 판매하고 다회용 컵 공유사업을 홍보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남동발전은 경남환경교육문화센터와 제로웨이스트 사회공헌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남동발전은 제로웨이스트 샵 장비 및 시설 구축, 물품구성 등을 지원하고, 경남환경교육문화센터는 제로웨이스트 샵 운영과 교육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통해 남동발전은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과 일자리창출(운영인력 2명)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남동발전의 제로웨이스트 샵 사업이 탄소중립 달성과 자원순환 확대에 대한 대국민 인식개선으로 이어지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자원순환 선도기업으로서 국민과 함께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자원순환 사업을 고도화하고 지속 발굴해 국가 정책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