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시 스포츠 마케팅, 경제 파급 52억 효과
상태바
동해시 스포츠 마케팅, 경제 파급 52억 효과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1.10.1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단위 대회 4개·36개 전지훈련팀 방문
내년 22개 국제·전국규모대회 유치 확정
동해시청 전경. [동해시 제공]
동해시청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침체된 상황에서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으로 지난달 말까지 52억원에 이르는 경제적 파급효과를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각종 대규모 대회가 연기 또는 취소되는 열악한상황에서 지난달까지 전국춘계남여하키대회, 전국 중학교 스토브리그 축구대회, 강원FC K4 리그대회 개최 등 전국단위 대회 4개 및 도 단위 대회 1개를 비롯해 36개의 전지훈련팀이 시를 방문했다.

이 기간 참가인원만 1만6000명에 달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숙박업소, 음식점, 편의시설 이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비롯해 시의 대외적인 도시 인지도 향상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많은 대회 관계자들이 방문하는 상황에서도 사전·사후 방역에 힘써 코로나19 확산없이 안정적인 대회를 추진한 점도 대회 유치의 중요한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한편 시는 올 하반기 개최예정인 국제대회 ‘2021 동해 여자아시아 챔피언 스트로피 대회’와 ‘스파르탄레이스코리아 동해대회 Winter’ 개최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이미 22개의 국제 및 전국규모대회 유치를 확정하는 등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정책에 발맞춰 올 하반기부터는 더욱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망상해변 등 관광자원과 연계한 랜드마크 대회 유치에 힘 쏟고 필드하키, 유도 등 동해시 전문체육의 특화 종목 육성에도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