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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마케팅공사,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대응전략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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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마케팅공사,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대응전략 모색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10.17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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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활성화 포럼…관광산업 트렌드와 대전관광 발전 논의
대전마케팅공사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관광 산업계 전문가와 종사자들을 초청해 대전관광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제공]
대전마케팅공사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관광 산업계 전문가와 종사자들을 초청해 대전관광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대전마케팅공사 제공]

대전마케팅공사는 최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관광 산업계 전문가와 종사자들을 초청해 대전관광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촉발된 관광산업 패러다임 전환에 따른 지역 관광산업의 현주소를진단하고, 관광산업계 전문가 및 종사자 등이 함께 위드코로나 시대에 대전 관광산업이 나아가야 할 발전적 대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야놀자 신성철 사업개발유닛장은 주제강연을 통해 “여행산업의 변화는 디지털전환 과정을 거치지 않고는 산발적, 단발성 변화에 그칠 수 밖에 없으며, 이러한 기술을 통해 여행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MZ세대 특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은영 유니크굿컴퍼니 대표는 로컬 관광 콘텐츠의 디지털화를 주제로 로컬의 매력을현실강화형 메타버스 콘텐츠로 담은 리얼월드 플랫폼 적용 성공사례와 주요 대학과 관광특화로컬크리에이터 콘텐츠협업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 최수만 탄소중립미래포럼 대표는 탄소 중립과 지속가능 관광을 주제로 “관광산업은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8%를 차지하는 산업군으로서 국책 연구소가 밀집된 과학도시 대전의 강점을살린 아바타 경제, 메타버스 등과 같은 저탄소 하이엔드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발굴”을 제시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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