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 유성구, 행안부 골목경제 지원사업 ‘최우수상’
상태바
대전 유성구, 행안부 골목경제 지원사업 ‘최우수상’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10.17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경제 회복지원 분야 우수사례 선정
대전 유성구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골목경제 지원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골목경제 지원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최근 행정안전부 주최 골목경제 지원사업 우수사례 공모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지역 골목상권 회복을 위해 노력한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을 선정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고자 진행됐으며 전국에서 접수된 총 42건 중 유성구는 골목경제 회복지원 분야에 디지털 골목식당 청년IT지원단 사업으로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올해 첫 추진하는 디지털 골목식당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외식업 부문의 급격한 디지털화에서 정보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 사업주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돕는 사업이며 충남대, 한국외식업중앙회 유성구지부, 관내 벤처기업 등 민관산학 협력으로 추진됐다.

현재 정보화능력을 갖춘 11명 청년IT지원단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60여 개 점포를 대상으로 점포별 방문 컨설팅을 통해 상권분석․고객분석에 기반한 경영전략을 제시하고 온라인마케팅, 온라인 판로개척 등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공모에서는 점포 사업주에게 맞춤형 디지털 경제환경을 구축하는 동시에 청년지원단에게 양질의 디지털일자리와 창업경험을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