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이달 22~24일 을지트윈타워에서 ‘을지아트페어’
상태바
중구, 이달 22~24일 을지트윈타워에서 ‘을지아트페어’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10.1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양호 구청장, “작가들엔 도약 발판, 대중엔 구매 장벽 낮추는 기회 될 것”
을지아트페어 포스터. [중구 제공]
을지아트페어 포스터. [중구 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중구문화재단(사장 윤진호)주관으로 을지트윈타워 지하1층에서 '을지아트페어'를 오는 22~24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양호 구청장은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을지아트페어가 그간 활동 기회가 많지 않았던 신진 작가들에게는 도약의 발판이 되고, 일반 대중에게는 예술 작품의 구매 장벽을 낮추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을지아트페어는 예술활동 거점지역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을지로 일대 작가들의 창작 작품을 균일가 10만원에 판매해 대중에게는 미술시장의 접근성 증대와 다양한 구매 경험을, 작가들에게는 대중과 직접 만나는 기회를 제공한다.

22일 오후 6~9시, 23일과 24일에는 오후 1시~8시까지 운영되며, 신진 작가들의 작품 약 220점이 전시된다. 22일 오후 7시에는 참여 작가의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5명의 가능성 있는 작가를 선정, 상금 100만원을 지원하는 을지아트프라이즈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어 23일 오후 4시에는 을지아트프라이즈 수상자와 심사위원, 기획자 대담이 마련돼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의 미술작품 구매 경험 확산'이라는 취지에 공감한 작가들이 참여하기 시작해 첫 회 129명이었던 참여자가 올해는 650명으로 늘어 이번 아트페어는 더욱 풍성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MZ세대의 미술작품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한국 아트마켓이 성황을 누리고 있는 가운데 '을지아트페어'는 작품가를 여전히 10만원 균일가로 고수하고 있다.

아트페어에 전시된 작품들은 매년 80%이상이 판매되고 있으며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어 신진 작가들에게도 자신의 작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